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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언리얼 엔진 4 용어 정리 본문
Asset
Asset (애셋)이란 언리얼엔진에서 사용되는 요소들을 통틀어서 말합니다.
즉, 임포트해서 읽거나 직접 만들 수 있는 콘텐츠라는 개념으로 이해했고
머티리얼, 스태틱 메시, 텍스처, 파티클 시스템, 블루프린트, 사운드 큐 등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애셋은 별도의 .uasset 파일에 저장되어 관리됩니다.
BluePrints
Blueprint Visual Scripting는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또는 줄여서 Blueprint, 블루프린트)이다.
언리얼 에디터 안에서 Blueprint A, BluePrint B라는 노드를 추가하고 그것들을 연결하는 개념으로 동작합니다.
이러한 노드들의 연결로 게임 내 컨텐츠(요소)를 만드는 *Visual Scripting이다.
*Visual Scripting: 코딩 작업을 시각적으로 하는 것
블루프린트 스크립트의 경우 레벨마다 개별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모듈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특정 기능을 가진 클래스 블루프린트를 만든 후 원하는 레벨에 수정한 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 UE-3에서도 Visual Scripting의 한 종류로 Kistmet이라는 기능을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Level에 한정되어 동작하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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